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 매뉴얼 자료실

 

게시판 상세
제목 DLS 이용자 진급처리 관련 안내
작성자 관리자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15-07-16 조회수 743

이용자진급처리 작동에 오류가 있었던 부분이 수정 되어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진급처리를 하신 학교에서는 재학생진급처리가 "작업완료" 라고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작업완료가 된 상태라면 이용자관리 에서 진급처리가 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신후에 신입생처리 하시면 됩니다. 만약 계속 "작업요청" 상태이거나 진급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은 상태라면 진급데이터복구 하셔서 아래의 참고사항을 확인한 후 다시 진급처리 하시면 됩니다.


 


 


1. 졸업생처리-진급대상자처리를 하시고, 다음날 작업이 완료가 되면 재학생이 진급되었는지 확인 후(이용자관리-전체리스트에서 학년을 선택하여 검색해본 후 2015학년도 학생들이 맞는지 확인) 신입생처리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2. 졸업생처리에서 임시삭제리스트에서도 삭제가 되어야만 재학생 진급처리가 오류없이 진행됩니다. 임시삭제리스트에도 졸업생이 0명인지 확인(이용자관리-임시삭제리스트)하시고 진급대상자처리 하시면 됩니다.

 

 

 

3. 졸업생처리를 할때 졸업생에게 미반납된 도서가 있을 경우에는 따로 팝업공지된 "졸업생 미반납도서 처리" 방법대로 미반납도서를 처리하셔야 됩니다. 그냥 책을 반납처리 하시면 책은 없지만 DLS에는 "대출가능" 도서로 뜨기 때문에 이후 장서점검을 하실때 분실자료가 됩니다. 미반납도서를 모두 처리하신 후에 임시삭제리스트에서 다시 졸업생을 삭제시켜주세요. 임시삭제리스트에서도 졸업생이 삭제된 후에 진급대상자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4. 진급대상자처리를 하실때, 전학간 학생들은 파일에서도 행을 삭제시키셔야 하고, DLS에서도 삭제- 임시삭제리스트에서도 삭제시키셔야만 완전히 삭제가 됩니다. 또는 전학생 리스트가 따로 있다면 진급대상자파일받기를 하시기전에 DLS에서 먼저 삭제 시키셔도 됩니다. 먼저 DLS에서 삭제시키시고 진급대상자파일받기를 하시면 삭제된 전학생은 제외된 상태에서 파일이 생성됩니다.

 

 

 

5. 전학 간 학생들에게 미납도서가 있어서 DLS에서 삭제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위의 3번 방법대로 하신 후에 다시 삭제-임시삭제리스트에서도 삭제시켜주시면 됩니다.

 

 

 

6. 전학을 온 학생들은 신입생등록처리까지 모두 마친 후에 개별등록 시켜주시면 됩니다.

 

 

 

7. 진급대상자처리 파일을 받을때는 파일명은 되도록 바꾸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8. 진급대상자처리 파일을 받을때는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바탕화면이나 내문서 등 기억하기 쉬운곳에 저장을 먼저 하시고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8. 진급대상자처리 파일을 작성할때 여백을 남겨놓으면 오류가 생깁니다. 예를 들어 전학간 학생의 진급후 학년반번호를 여백으로 남겨두고 파일 업로드를 하시면 오류가 생깁니다.

 

 

 

9. 진급대상자 파일을 받으신 후, 한 파일에 전체학년을 여백없이 붙여서 입력하신 후에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오늘 하루 그만 보기
0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