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닫기
현재 위치
  1. · 공지사항

· 공지사항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2016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선정·발표 (국립중앙도서관)
작성자 관리자 (ip:)
추천 명의 고객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추천하기
평점 0점 작성일 2016-07-13 조회수 1926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임원선)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일반인들을 위한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을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여름 휴가철은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미뤄두었던 독서에 몰입할 수 있는 좋은 기간이다. 이번 휴가엔 무슨 책을 읽을까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8개의 주제 분야(△문학, △철학, △사회·경제, △자기계발, △자연과학, △기술과학, △예술, △역사·지리)에서 총 100권의 도서를 추천하였다.

   2015년 7월부터 2016년 6월까지 매월 국립중앙도서관에서 발표했던  ‘사서추천도서’ 중에서 휴가철에 편안한 마음으로 읽을 수 있는 책들을 일반 교양도서 중심으로 다시 골라 80선을 선정했다. 또한 이번에는 휴가철에 초점을 맞추어 서평전문가들이 추천한 도서 20선을 함께 실어 더욱 풍성하게 구성하였다. 간략한 서평과 저자 소개, 책 속에서 뽑은 좋은 문장, 그리고 함께 읽으면 좋은 책과 같은 유용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임원선 국립중앙도서관장은 “설렘과 기대 속에서 시작될 여행길에 동반자가 될 만한 책을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에서 만나서, 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을 휴식과 독서로 재충전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은 전국 공공도서관의 이용자를 위한 독서 정보원과 자료 수집 담당 사서의 업무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책자로 발간해 전국 공공도서관에 배포되며,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의 ‘소통․참여>발간자료>기타자료(http://www.nl.go.kr/nl/commu/public/file_list.jsp)’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100선.hwp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오늘 하루 그만 보기
0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